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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복한 배움으로 빛나는 내일을 열어가는 하남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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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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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평가

목적
  • 1.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 증진을 통한 학교교육의 질 향상
  • 2.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위한 단위학교별 문제점 진단 및 해결 방안 강구
  • 3.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단위학교 교육력 제고
추진 방향
  • 1. 학교평가는 단위학교 자체 평가로 실시한다.
  • 2. 학교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·협력을 바탕으로 교육활동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.
  • 3.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평가방법 및 평가 지표를 선정하고, 평가 지표는 정량평가를 기본으로 하며, 필요할 경우 정성평가 방법을 병행 가능하도록 한다.
  • 4. 2021학년도 학교문화혁신 자체평가와 연계하여 실시한다.
  • 5. 학교평가 결과는 2022학년도 학교교육계획, 중장기 학교 발전계획 등의 수립에 반영한다.
학교평가 기간 : 2021.3.1.~2022. 2.28.
학교평가 실시 : 2021. 11월 중
학교평가지표
학교평가지표
평가영역 평가지표 평가방법 방법
교육 활동 및
교육과정 운영
학교교육과정
운영 만족도 평가
- 학생, 학부모, 교직원 교육과정 운영 평가 만족도 정량
평가
학교문화혁신 만족도 수업혁신 - 교육청 주관 학교문화혁신만족도조사 정량
평가
생활교육혁신
교직문화혁신
업무혁신
업무정상화 학교업무정상화 - 담임교사 행정업무 제로화 추진 및
학교업무정상화 협의회 운영
정량
평가
학교 주체
교육활동
참여도
교직원 연구 활동
활성화 및
교육활동 참여도
-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·운영
- 교직원자치회 구성 및 운영
정량
평가
학부모 교육활동
참여도
- 학부모 상담, 학부모 의견수렴(설문조사 실시 등),
학부모회 조직 및 동아리 운영 등
정량
평가
학생 교육활동
참여도
-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, 캠페인 활동 등 정량
평가
기대 효과
  • 1. 학교의 자율성, 책무성 제고를 통한 학교교육의 질 향상
  • 2. 학교자율평가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자율평가의 현장 안착 및 교육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실현
  • 3. 학교 교육의 질 개선 및 교육적 책무성 제고
  • 4.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단위 학교 교육력 강화